기사 메일전송
청송군, 2017 이오덕문학축제 개최 - 청송문화관광재단, 삶과 교육학, 문학을 기리는 축제 - ‘따듯한 마음으로 살아가기’, ‘아름다움으로서의 삶’ 등
  • 기사등록 2017-08-24 18:33:01
기사수정

 


청송문화관광재단(이사장 한동수)이 “2017 이오덕문학축제”를 오는 26일 현서문화체육공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문학축제는 청송군 현서면 출신의 어린이문학가 이자 한글 운동가 이오덕 선생의 ‘따듯한 마음으로 살아가기’, ‘아름다움으로서의 삶’ 등 평소 이오덕 선생의 삶과 교육철학, 문학정신을 작품을 통해 소개하고, 오늘 날 인생의 가치와 추구해야 할 방향성을 알리기 위해 열린다.


  이날 어린이 같이 순수한 마음을 아름다운 우리말로 표현 된 이오덕 선생의 단편집 “감자를 먹으며” 를 낭송하며, 옛 친구들과 즐기던 감자묻이를 참석한 모든 사람과 함께 즐길 예정이다.

 

이 외 현서면 풍물패의 오프닝 행사부터 현서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시화전 전시, 청송문인협회의 시 낭송, 수달래인형극단의 인형극, 현서면의 소리나눔밴드와 KY 밴드의 음악 공연 등 이오덕 선생님을 기리며 모두가 한 마음으로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그 동안 청송문화원, 청송문인협회 지역예술인 및 현서면의 이오덕 친족회 등 많은이들이 선생의 아름다운 우리말의 좋은 글과 시가 지속적으로 확산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고, 이번 문학축제를 계기로 이오덕 선생을 기리는 문학행사를 청송을 대표하는 현서면의 마을축제로 만들어 갈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동수 이사장은 “이번 문학축제를 통해 청송의 지역민과 관광객에게 작가의 정신과 문학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 이라며, “앞으로 청송군이 이오덕 선생과 인연을 이어가며 문학과 예술이 연계되는 행사를 적극 발굴해 군민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 제공토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34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