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 '피폭에 따른 대비 훈련' - 2017년 을지연습 실제훈련 실시 - 영양군청 피폭에 따른 대비 훈련 펼쳐 - 실제훈련을 통해 각 종 비상사태에 대비
  • 기사등록 2017-08-23 23:07:47
기사수정

 


영양군(군수 권영택)이 을지연습 실제훈련을 23일 군청 전정에서 개최했다.

 

을지연습 실제훈련은 영양군청에서 영양군과 영양경찰서, 영양119안전센터, 제5321부대 3대대 4개 기관 총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적 폭격기 폭격과 특작부대 독가스살포로 영양군청이 피폭당한다는 가정 하에 그에 따른 적특작부대격멸, 화재경보 및 전파, 직원 및 주민대피, 응급구조, 화재 진화 등의 실제훈련으로 진행됐다.

 

영양군은 이번 실제훈련을 위해 훈련 참여 기관과 사전 회의를 실시하고 사전 연습을 통해 서로 의견을 공유해 훈련 진행에 반영하는 등 내실있게 준비했다.

 

아울러, 도상연습 위주의 을지연습에서 탈피한 실제현장훈련을 실시함으로써 위기상황 대비 민·관·군·경의 협조체계와 기관별 대응체계를 점검하는 계기가 됐다.

 

  권영택 영양군수는 “을지연습은 해마다 하는 것이지만 북한의 계속되는 핵 도발로 긴장이 고조되고 국제 정세가 불안한 시기에 우리 안보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며 “실제훈련을 통해 각 종 비상사태에 대비해 우리 군민의 생명과 재산은 내가 지킨다는 사명감과 긍지를 갖고 신속하게 대처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34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