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함께해요 을지연습, 튼튼해요 국가안보’ - 2017 을지연습 최초 상황 보고회 개최 - 유사시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연습 - 북한의 끊임없는 핵·미사일 도발로 최근 한반도 상황
  • 기사등록 2017-08-22 20:17:11
기사수정

 


‘함께해요 을지연습! 튼튼해요 국가안보!’라는 슬로건 아래 구미시가 공무원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8월 21부터 24일까지 3박 4일간의 을지연습에 돌입했다.

 

구미시는 21일 오후 4시 민방위대피소에서 남유진 시장, 김익수 구미시의회 의장, 김정민 제5837부대 1대대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초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을지연습은 군부대, 구미경찰서, 구미소방서 등 38개 유관기관 및 업체 등 10,000여명이 참여해 위기관리 역량 강화와 국가 총력전 수행태세 확립을 목표로 △국지도발 대응연습, △비상시 기관별 전시전환 절차 숙달, △사이버테러 대응 훈련, △실제훈련을 통해 시민 안보 의식 고취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또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구미시청 민방위 대피소 앞에 안보체험 부스를 설치하고, 군 장비·안보사진 전시회, 서바이벌 체험, 방독면 착용 등을 운영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한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북한의 끊임없는 핵·미사일 도발로 최근 한반도 상황이 엄중한 시기에 을지연습을 실시하게 됐다”며, “사태별 대응방법과 절차를 숙달하여, 상황조치능력을 강화시켜 유사시 시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적극적인 훈련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33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