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 고추 품종평가회 개최 - 색 좋고 맛있는 고추 품종, 오감으로 확인하세요 - 영양고추연구소, 10개 종묘회사 125개 품종 한자리에
  • 기사등록 2017-08-10 21:11:49
기사수정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이 ‘제11회 고추 품종 평가회’를 10일 영양고추연구소에서 농업인, 대학교수, 육종회사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매년 8월이면 열리는 품종 평가회는 영양고추연구소와 영양군농업기술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고추품종의 수량성, 병해충, 생리장해, 품질 등에 대한 명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풋고추와 홍고추를 현장에서 오감으로 직접 보고 품종을 선택할 수 있다.

 

이날 오전에는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올해 고추농사에 대해 종합평가와 후기 병해충관리’에 관한 교육을 마친 후, 오후부터 영양고추연구소 시험포장에서 국내 10개 종묘회사의 시험재배 15품종과 전시포 100여 품종, 탄저병저항성 10품종에 대한 품종의 특성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주요 품종별 홍고추 전시, 육성품종 홍보, 고추 육종회사의 홍보부스 등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얻을 수 있고 직접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어 고추 재배농가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권중배 농업기술원 영양고추연구소장은 “고추 품종 소개, 현장평가를 통해 고추 품종을 선택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우량품종 선택기회와 현장 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31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