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교육청, ‘학교 컴퓨터 운영체제 재설치’ - 예산 절감 및 업무용 소프트웨어구매 개선을 위한 -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한글과 컴퓨터 오피스 중 구매
  • 기사등록 2017-07-13 21:01:57
기사수정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은 ‘학교 컴퓨터 운영체제 재설치’를 위한 정보업무담당자 연수를 7월 11일 오후 3시 3층 대회의실에서 유·초·중·고·특수학교·직속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그동안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최신 운영체제의 호환성 부족 등을 이유로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연간사용권을 구매하여 일선학교에 보급해 왔으나, 내년부터는 해당 라이선스를 구매하지 않을 예정이므로, 소프트웨어 저작권 보호를 위해 업그레이드 라이선스로 설치된 컴퓨터는 구매 당시의 운영체제로 원상복구가 필요한 것이다.

 

도교육청은 감사원과 도의회의 예산절감 요구사항을 이행하기 위해, 컴퓨터는 구매 당시의 버전 운영체제를 재설치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또는 한글과 컴퓨터 오피스 중 단일제품만 구매하여 소프트웨어 예산을 절감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는 기존 윈도우로 원복하는 작업에 따른 추진방안, 문제점, 학교 지원 방안, 향후 일정, FAQ등으로 학교 정보업무담당자들의 추진에 따른 지원내용과 방법에 대한 안내가 구체적으로 이루어 졌다.

 

김명옥 교육장은 “짧은 시간에 윈도우 재설치를 하게 되어 업무 부담이 크지만, 해마다 늘어나는 관련 예산을 절감하고, 특정 업체에 종속되는 관행을 탈피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며, 일선 학교의 혼선과 부담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25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