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보생 시장, 부산지방국토관리청 '방문' - 김천시, 하천 및 도로분야 국책사업 빠른 추진 건의 - 감천 수해복구공사와 국토대체우회도로개설공사 협의
  • 기사등록 2017-07-12 23:45:24
기사수정

 


박보생 김천시장이 부산지방국토관리청에서 시행중인 감천 수해복구공사와 국토대체우회도로개설공사(옥율~대룡간)의 현안사항 협의를 위해 7월 12일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을 전격 방문했다.

 

 이날 박보생 시장은 부산지방국토관리청 김수상 청장과의 면담을 통해서 우리시에 국책사업으로 추진되는 하천 및 도로분야에 대한 시민의 소리를 전달하고 건의했다.


 하천분야는 감천 수해복구공사로써 추진중인 지좌동 황산협착부 확장공사가 지연되고 있어 우리시가 이를 이용하여 설치하는 감천 친수시설 사업이 늦어짐으로 조속한 공사추진과 아울러, 감천내 퇴적토 준설과 관련하여 다가올 홍수기에 금년에 완공된 황금가동보 하류의 재퇴적을 방지하기 위해 황금보 주변의 퇴적토를 우선 준설하여 재해발생요인을 사전에 해소해 줄 것을 건의했다


 그리고 현재 감천(장애인복지회관 뒤)에 설치된 대광가동보 운영시 유지 수면이 직지사천 합류부까지만 형성되어 시내구간까지 형성되지 못함을 안타깝게 여기고 이에 대한 개선을 건의했다.

 

 도로분야로는 국도대체우회도로(옥율~대룡간) 설치시 문당지구 도시개발 추진에 따른 문당교차로(거문들) 설치와 영농장비의 원할한 교행을 위하여 통로박스 설치도 함께 건의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우리시 관내에 시행하는 대규모 국책사업에 대하여 김천시민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살기 좋은 김천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25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