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6-29 17:28:49
기사수정

 


영양군(군수 권영택)은 지역주민 25명을 대상으로 산나물 사업화 심화과정 교육을 6월 20일부터 6월 21일. / 6월 26일부터 6월 28일까지(5일간) 영양군종합복지회관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 과정은 영양 산나물을 사업으로 연계시키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산나물 이론, 산나물 농장 현장실습, 팀별 사업계획서 작성, SNS 활용 홍보마케팅, 산나물 요리 실습 등 퍼실리테이팅 기법을 활용한 팀 빌딩 활동과 실습을 병행한 체계적인 교육으로 마을 소득 향상을 위해 개설됐다.

 

이날 교육 종료 후 실시한 교육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참가한 모든 교육생이 이번 과정에 대체로 만족한다는 결과가 도출됐다. 


특히 한 교육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영양 산나물의 발전가능성이 무한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현시대의 소비 및 여가 트렌드를 파악함으로써 농촌 체험관광객들을 어떻게 맞이할 것이며 마케팅을 어떤 방식으로 하면 좋을지 훌륭한 아이디어들을 접할 수 있었다.”라고 수료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영양군은 마을 간 네트워크 활성화와 마을 소득 증진을 위한 다양한 지역역량강화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역역량강화사업 추진으로 우리 지역의 인적 자원을 발굴·육성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22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