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의회 김한규 의원, 강남중학교 신설과 주차문제 해결 촉구 - 정례회 5분 발언 통해 행복안동으로 비상해야 주장
  • 기사등록 2017-06-21 18:00:46
기사수정

안동시의회 김한규 의원(남선·임하·강남)이 6월 21일 제189회 제1차 정례회 5분 발언에서 강남지역 주차문제 해결과 강남중학교 신설에 대한 해법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먼저 김 의원은 강남중학교 신설에 대해 "기존 강남지역 고등학교 중에서 중·고 병설학교로 전환하고, 학교신축에 대한 신축 비용은 안동시가 징수한 학교용지 부담금을 재단과 협의하여 중·고 병설학교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하자"고 제안했다.

 

또한, "강남중학교추진위원회에서 요구하는 강남에 있는 시유지를 학교부지로 교육청에 기부 채납하고, 강북에 있는 공립중학교를 이전 재배치하는 방안을 강구해 줄 것"을 촉구했다.

아울러, “그 동안 경북교육청의 안일한 교육행정으로 인해 강남의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감내해 왔던 고통과 시련들을 헤아려 강남중학교 신설 문제를 반드시 해결함으로써 평생교육도시 안동, 행복안동으로 비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강남지역 주차문제와 관련하여 "몇 해 전만 해도 나대지로 남아 있는 공터들이 많아 강남지역 주차문제가 별로 심각하지 않았지만, 땅값 상승으로 인한 건물신축 붐으로 주차난이 날로 심각해 이제는 강남 주민들의 숙원사업이 되어 주차문제 해결책 마련에 안동시가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요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20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