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500년 역사, '보부상의 애절한 삶' - 울진군, 제6회 울진 십이령등금쟁이 축제 개최 - 십이령 바지게꾼 놀이 공연, 십이령 주모선발 대회 등 - 열두고개 옛길을 테마로 그 발자취 따라 다양한 볼거리 풍성
  • 기사등록 2017-06-19 22:30:58
기사수정

 


500년 역사의 금강소나무 숲 품안에서 보부상의 애절한 삶, 그 발자취를 따라 열두 고개 옛길을 테마로 만든 ‘제6회 십이령등금쟁이 축제’가 오는 6월 24일 울진군 북면 삼당권역 십이령 마을에서 개최된다.

 

울진군이 주최하고, 십이령마을 주관으로 열리는 십이령등금쟁이 축제는 농촌의 역사․문화․자연환경 및 지역자원 등을 소재로 하는 2017년 농림축산식품부 국비지원 축제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십이령등금쟁이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은 십이령 바지게꾼 놀이 공연, 십이령 주모선발 대회, 등금쟁이 사진전, 십이령주막 운영 등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로 구성되어 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선정한 십이령등금쟁이 축제는 전국에 유례없는 보부상의 역사적 사실을 테마로 한 축제로써 도시민 등 관광객들이 축제장을 방문하여 함께 역사와 전통문화를 체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울진군은 기대하고 있다.

 

 한편, 숙박시설이나 음식점, 체험 등 축제와 관련된 세부사항은 십이령 마을 홈페이지(http://www.12goge.co.kr)참고하거나 전화(☎781-3036)로 문의하면 친절히 안내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19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