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주시, 청상에서 노올자 '성황' - 제2회 상주 청보리(靑寶里) 축제 열려 - 오디따기․밀사리체험․맨손 물고기잡기 등
  • 기사등록 2017-05-31 19:31:30
기사수정

 


제2회 상주 청보(寶)리 축제가 지난 5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청리면 청상리 일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올해로 제2회째를 맞은 이번 축제는 작은 면단위 지역 축제임에도 불구하고 SNS와 사람들의 입소문을 통해 약 1만여명의 관광객이 축제장을 찾았으며, 이정백 상주시장, 김재원 국회의원, 이충후 상주시의회 의장, 한국농축산연합회 이홍기 상임대표, 전국새농민회 최동군 사무총장 등 시민들이 참석해 축제를 더욱 빛내주었다.

 

또한 청리면 자매결연도시인 서울시 중구 장충동에서 이영균 주민자치위원장, 김한수 장충동장 등 40여명이 축제장을 찾아 상호 선물교환식과 함께 양 지역간 우애와 화합을 도모하였다.

 

이성희 축제추진위원장은 “이 청보(寶)리 축제는 축제 자체를 위한 것이 아니고, 지역의 새로운 소득작물 재배를 통해 농가 소득을 늘리고 모두가 함께 잘 사는 마을을 만들기 위한 홍보의 하나로 개최하는 것”이라며, “푸르고 보배로운 우리 청리면 주민들이 모두 부자가 될 수 지역민 모두 동참해주길 바란다.”라고 했다.


한편, 이번 축제는 첫날 개막식을 시작으로 청리․외남 풍물패와 함께하는 청상나들이, 지역가수 문화공연, 청리면민 음악회 및 오디따기․밀떡구이․밀사리체험․맨손 물고기잡기 등 각종 체험행사로 구성되었으며, 알차고 실속있는 프로그램으로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메인무대와 체험행사장을 이동하는 트랙터 열차 일명 “청보(寶)리 트랙키”를 운영하여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편리함을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15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