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경시, 농산물우수관리 인증교육 실시 - 안전먹거리 생산에 한발자국 다가서다 - 유통단계까지 토양검사, 수질검사, 농약잔류검사 등
  • 기사등록 2017-05-17 16:32:15
기사수정

 


문경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진석)는 5월 16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오미자농가 150명을 대상으로 하는 농산물우수관리(GAP)교육을 실시했다.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인증은 농산물 생산에서 유통단계까지 토양검사, 수질검사, 농약잔류검사 등 엄격한 관리를 통한 소비자의 신뢰 구축과 무한 경쟁시대의 국제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제도이다.

 

 이번에 실시하는 GAP교육은 오미자 재배농가에서 꼭 실천해야 될 농산물우수관리기준 및 농산물우수관리인증 제도, 이력추적 관리제도 관련 규정과 농약안전사용, 농장관리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교육이 진행 됐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동로면 최명용 씨는 “최근 고품질 안전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증대되는 분위기 속에서 GAP 인증은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조건"이라며 "명품 문경 오미자생산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경시농업기술센터는 안전먹거리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는 이때, GAP교육을 통해 고품질 안전농산물생산과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나가길 기대한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12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