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별정원사와 플루토 중간보고회 개최 - 영양군, 지역특화 콘텐츠 개발 애니메이션 - 캐릭터 활용한 신화와 별자리, 영양의 자연과 생태
  • 기사등록 2017-04-26 23:45:21
기사수정

 


영양군이 4월 26일 영양군청 소회의실에서 지역특화 콘텐츠 개발 애니메이션 '별정원사와 플루토'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2016년 지역특화 콘텐츠 개발 사업으로 제작중인 [별정원사와 플루토]는 아시아 최초인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지정(‘15.10.31)에 맞춰 별을 소재로 특화된 생태관광 홍보용 애니메이션이다.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을 장소적 배경으로 판타지적인 이미지와 함께 방문하고 싶은 공간으로 재창출하며, 빛이 정의고 어둠이 악이라는 보편성을 뒤집어 빛 공해에서 청정의 어두운 밤하늘을 지키고 아름다운 밤하늘을 가꾸는 스토리로 전개된다.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지정 의미를 소재로‘수하’와 ‘오무’라는 캐릭터는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내 지명을 사용하여 캐릭터의 매력이 곧 지역 홍보가 될 수 있는 특화소재로 활용했다.

 

이번 제작되는 애니메이션은 빛 공해와 어둠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교육적인 작품이다. 국내 관광·교육이 연계되는 3D콘텐츠 시장과 온라인 시장 등을 타겟으로 다양한 국내외 유통 배급망과 맞춤형 콘텐츠로 유통시킬 계획이다. 

 

장기적으로는 TV시리즈와 극장용 장편 등 영상 콘텐츠를 확장하고, 캐릭터를 활용한 신화와 별자리, 영양의 자연과 생태에 관한 교육영상과 출판, 생태공원 상품연계를 통해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를 구축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08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