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4-21 16:41:02
기사수정

 


예천군은 지난 4월 6일을 시작으로 13일, 20일 3회에 걸쳐 500여명의 축산 농가를 대상으로 예천군 청소년수련관에서 예천축협이 주관하는 축산 관련 종사자 교육을 진행했다.

 

  축산업 종사자 교육은 2010년 11월 이후 구제역과 조류인플루엔자 등 악성가축질병 발생으로 인해 3조원 수준의 축산업 전체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축사, 소독, 방역시설, 교육 등 일정기준을 갖춘 농가가 축산업이 가능하도록 하고 가축전염병으로부터 축산 농가를 보호하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친환경 축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축산농가는 반드시 이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이날 교육은 소, 염소 등 가축사육업을 경영하고 있는 농가를 대상으로 축산법과 가축전염병예방법 시행에 따른 축산관련법규, 가축방역 및 질병관리, 친환경동물복지ㆍ축산환경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특히, 축산 농가들이 교육을 체계적으로 이수해 악성 가축질병을 예방하고 안정적인 축산업을 유지할 수 있는 축산 환경조성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예천군 관계자는 가축질병 예방과 지속가능한 축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상시방역 체계 구축으로 축산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총력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07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