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녕우포늪 람사르습지도시 인증 추진 - 창녕군, 초등학교 논습지프로그램 1차 논생물 조사 - 도시 소비자와 우포늪 인근 마을간 교류 확대의 첨병
  • 기사등록 2017-04-20 23:55:55
기사수정

    


창녕군(군수 김충식)이 창녕우포늪 람사르 습지도시 인증 추진을 위한 초등학교 논습지 프로그램인 논생물 조사를 4월 19일, 유어면 세진마을에서 실시했다.

 

 한국논습지네트워크, 아이쿱생협(창원), (사)창녕우포늪생태관광협회, 마을실무자들로 구성된 조사요원들의 1차 조사는 모내기 직전의 논과 주변의 수로를 중점으로 조사를 했다.

 

 1차 조사에서 조사된 생물은 잠자리애벌레, 물자라, 요각류, 녹색말거머리, 삼각산골조개, 미꾸리 등 20여 종이다. 초등학생들의 관심을 집중 시킬 물자라 수컷은 등에 알을 가득 진 상태였고, 밀잠자리 애벌레는 우화직전의 날개모양이 선명한 등판을 갖춘 모습이었다.

 

 창녕군과 (사)창녕우포늪생태관광협회 관계자는 “다양한 논 생물이 살 수 있는 건강한 논에서 생산된 안전한 먹을거리를 추구하는 실천 활동인 논생물 조사는 모내기 전 4월부터 추수 전 10월까지 매월 실시될 예정이며, 도시 소비자와 우포늪 인근 마을간 교류 확대의 첨병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07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