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정백 상주시장, 서울시민 대상 '특강' - 상주시, 2017년 서울시 귀농창업교육 개최 -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서울시민들에 종합정보 제공
  • 기사등록 2017-04-14 00:17:19
기사수정

 


이정백 상주시장이 지난 11일 서울시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2017년 귀농창업교육(1기)”에서 귀농·귀촌인 적극 유치를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서울시민들에게 귀농귀촌 종합정보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정착 방안을 마련하고자 기초영농기술 현지 우수농가 실습 등 다양한 내용으로 4월 10일부터 6월 20일까지 총 18회에 걸쳐 실시되는 교육과정이다. 


이번 특강은 지난 1월 17일 상주시와 서울특별시가 체결한 상생발전 협약에 따른 것으로 상주시는 대한민국 국토의 중심에 위치하여 전국 주요도시 2시간대 진입이 가능한 사통팔달 내륙 교통망과 낙동강과 백두대간이 지나는 지형적 장점에 의해 다양한 농산물 재배가 가능하여 귀농귀촌 적지임을 적극 홍보했다.

 

이를 위해 지난 3월 31일 과 4월 1일 양일간에 걸쳐 서울시농업기술센터 권혁현 소장 외 8명의 직원을 상주시로 초청하여 각종 귀농정책을 안내하는 등 상주를 알리는데 적극적으로 홍보했으며 향후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서울시가 주관하는 귀농귀촌교육에 상주시가 우선적으로 특강을 하기로 약속해 이번 교육을 추진하게 됐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이번 특강을 통하여 대도시에서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앞으로 지역민과 귀농귀촌인이 함께 공생하는 농촌사회를 만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05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