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군, 제31회 주왕산수달래축제 확정 - 2017년 제2차 청송군축제추진위원회의 개최 - ‘세계지질공원 청송의 봄’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 기사등록 2017-04-08 22:21:42
기사수정

 


청송군축제추진위원회는 4월 6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열린 제2차 회의에서 제31회 주왕산수달래축제 프로그램 및 예산을 확정했다.

 

  수달래축제는 오는 4월 29일(토)부터 4월 30일(일)까지 2일간 주왕산국립공원 일원에서 ‘세계지질공원 청송의 봄’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전국 수달래 꽃 줄 엮기 경연대회를 대표 프로그램으로 수달래 제례, 수달래 꽃잎 띄우기, 청송세계지질공원 홍보 및 체험, 청송한지 체험, 관광객 대상 즉석 노래자랑 등 다양한 참여·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히 청송군 대표사찰 대전사(혜휴 주지스님)는 청송군 축제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축제기간 중 축제장 스템프 투어에 참여한 탐방객을 대상으로 문화재 관람료를 면제해 주는 이벤트를 마련해 축제 체험프로그램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연계행사로 진행되는 ‘K-water와 세계유교문화재단이 함께하는 청송 수달래 캠핑축제’는 4월 28일부터 4월30일까지 전국 137팀의 캠핑객이 참여해 축제장 방문뿐만 아니라 캠핑 성지 청송의 입지를 재확인 할 예정이다.


  세계유교문화재단과 안동MBC가 공동 주관하는 ‘라디엔티어링’은 라디오 방송을 나침반 삼아 주왕산을 탐방하는 행사로 참여객에게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청취자에게는 축제장의 현장감 있는 중계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상주-영덕 간 고속도로 개통으로 접근성이 개선된 만큼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청송을 찾은 관광객이 불편함이 없도록 짜임새 있는 축제 준비와 방문객이 만족하고 기억에 남는 축제를 만들어 줄 것”을 축제추진위원회에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04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