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6회 산불예방 어린이 포스터 그리기 - 남부지방산림청, 그림으로 산불예방에 앞장 - 논·밭두렁 소각, 담배꽁초 등 조그마한 부주의
  • 기사등록 2017-04-06 20:05:17
기사수정

 


남부지방산림청이 ‘제6회 산불예방 어린이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을 4월 1일부터 4월 28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리나라 산불발생의 주요원인은 대부분 논·밭두렁 소각, 담배꽁초 등 조그마한 부주의에서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가정, 학교, 학원에서 ‘산불예방’ 등에 대한 교육과 인식제고가 절실한 실정이다.

 

이에 남부지방산림청은 어린이들이 산불예방 관련 그림을 그리면서 산불피해의 심각성과 숲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2012년도부터 매년 공모전을 개최해 왔다.

 

  공모전 대상은 부산·울산·경남 및 대구·경북지역의 초등학생으로 저학년(1∼3학년), 고학년(4∼6학년)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시상내역은 저학년, 고학년 각각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이며, 그 외에 구분없이 입선 100명이다. 당선작에 대한 시상식은 5월 중순에 예정되어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산림청 홈페이지(www.forest.go.kr) 알림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작품 접수 등 제반절차에 대한 문의사항은 남부지방산림청 기획운영팀(☎054-850-7773)으로 하면 된다.

 

  이종건 남부지방산림청장은 “제1회 공모전부터 지난해까지 약 3천8백여 점의 작품이 접수될 정도로 관심이 높았다”며 “많은 학생들이 본 공모전에 참여해 숲을 사랑하고 산불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03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