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산림청 개청 50주년 기념 '나무심기' - 영주국유림관리소, 제72회 식목일 기념 행사 개최 - 백두대간 산림생물자원의 안전적 보전과 관리를 위한
  • 기사등록 2017-04-06 15:22:21
기사수정

 


영주국유림관리소가 제72회 식목일 및 산림청 개청 50주년을 맞아 5일 봉화군 춘양면 서벽리에서 산림청 개청 50주년 기념 나무심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한국산림과학고등학교, 한국산림보호협회, 산림조합 등 유관기관·단체 2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국립백두대간 수목원이 조성되어 있는 가까운 산림에 ‘명품 경관숲’을 만들기 위해 산벚나무 1,500본(0.5ha)을 심었다.

 

또한 나무를 심기 전 참석자들에게 올바른 나무심기 요령과 식목일의 유래 등을 설명하고 나무를 심고 가꾸는 의미와 숲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공감대를 형성했다.

 

강성철 영주국유림관리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숲의 소중함을 깨닫고 나무를 심고 가꾸는 것에 대한 범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되기를 바란다.” 면서 “백두대간 산림생물자원의 안전적 보전과 관리를 위한 국립백두대간수목원주변 산림에서 나무심기를 실시함으로써 대자연과 인간의 풍요로운 삶이 상생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03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