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천군, 농기계 안전운행장치 무상 설치 - 경운기와 트랙터에 부착용 경광등 무료로 설치 - 소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 256대 농기계 안전장치보급
  • 기사등록 2017-03-28 16:49:07
기사수정

 


예천군(군수 이현준)은 날로 증가하는 농기계로 인한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농업인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농번기 야간운행이 많은 경운기와 트랙터에 부착용 경광등을 무료로 설치해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에 나섰다.

 

 군은 농기계보급 증가로 농촌의 중요한 이동 수단이 되고 있는 경운기나 트랙터용 트레일러에 농산물 등을 싣고 도로를 주행하거나 야간 주행 시 식별이 어려워 자동차와 추돌하는 사고를 줄이기 위해 매년  농기계 보유 농가에 보급하고 있다.

 

 올해 보급하는 기종은 태양전지 충전식 LED 점멸등으로 어둠을 자동으로 감지하는 센서가 내장되어 있으며 슬라이드 브라켓 적용으로 높이 조정이 가능한 제품이다.

 

예천군은 올해 2천56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경운기 또는 트랙터를 보유하고 있는 읍면 256농가에 4월말까지 무상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며 농번기 저속으로 이동하는 농기계를 사전에 감지해 도로 주행 시 발생하는 사고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01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