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 강남어린이도서관, 동화 꽃할머니 작가 권윤덕 초청 강연회 개최 - '위안부할머니를 기억해주세요'
  • 기사등록 2017-03-28 15:12:02
기사수정


위안부 할머니를 주제로 한 그림동화 '꽃할머니'의 작가 권윤덕이 내달 8일 오후 2시 안동강남어린이도서관에서 초청 강연회를 갖는다.

강남어린이도서관 개관 첫돌을 기념하고 도서관 주간 및 세계 책의 날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초청강연회는 권윤덕 작가가 직접 작품을 낭독하고, 작품에 대한 설명과 집필·제작과정을 알아보면서 위안부 사건의 역사를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을 갖는다.

강연회에 앞서 작가와의 만남을 위한 독서 및 독후 활동을 미리 실시한다. 내달 1일 오전 10시 초등 3~6학년 12명을 대상으로 '위안부 소녀상 팝업카드 만들기' 행사를 실시하고, 같은달 3일 오전 10시에는 성인 12명을 대상으로 '압화 액자 만들기'를 진행한다.

또 강연회 다음 날인 9일 오후 2시에는 '꽃할머니' 그림책 제작기를 담은 영화 '그리고 싶은 것'을 무료로 상영한다.
 
강연회와 사전 독서 및 독후 활동의 참여 대상은 초등 3학년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이달 27일부터 내달 7일까지 안동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강남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이번 강연회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위안부 역사에 대하여 알고, 마음에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고, 더불어 그림 동화책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01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