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경시, 2018년 국도비 예산확보 '총력' - 2018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를 위한 당정협의회 개최 - 최교일 국회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현안사업 해결 지혜모아
  • 기사등록 2017-03-25 23:31:13
기사수정

 


문경시는 '2018 국가투자 예산확보'를 위해 3월 24일 당정협의회를 열고 국·도비 확보와 지역 현안사업해결에 당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자유한국당 최교일 국회의원, 고우현․박영서 도의원, 김지현 시의회의장과 시의원, 주요 당직자가 참석했으며, 문경시에서는 고윤환 문경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했다.

 

당정협의회에는 도시기반시설 확충과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인프라 구축을 위해 이천~문경 철도건설, 지역연계도로(단산터널) 개설, 조곡천 지방하천 정비, 점촌-동대구선 철도건설, 문경ICT융합, 스포츠밸리 조성 등 시민생활과 국가투자예산 지역경제 활성화에 밀접한 국비신청 사업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하고 사안별 공동대응방안을 협의했다.

 

 또한, 녹색문화상생벨트, 단산모노레일 설치, 일성 문경리조트 건립 지원, 오미자 6차산업화지구 조성, 2017문경전통찻사발축제(4.29 ~5.7)개최 등 31건의 주요 현안사업, 국·도비 건의사업, 대선공략 건의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최교일 국회의원은 “문경시의 미래가 달린 주요 중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국도비 사업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시정현안사업의 차질없는 추진과 2018년도 국가투자예산을 많이 확보하여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고 문경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당정 공동의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앞으로도 당 차원의 각별한 관심과 전폭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00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