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군, '2017 청송집현전 개강식' - 청송의 생존전략과 지속가능한 정책 발굴 - 6∼8급 공무원 37명이 집현전 학사로 활동
  • 기사등록 2017-03-24 20:03:12
기사수정

 


청송군은 다가오는 지방소멸시대에 청송의 생존전략과 지속가능한 정책을 발굴하고, 현실을 토대로 현장에서 청송의 고유한 정책을 개발․실천 할 수 있는 프로듀서와 같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4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2017년도 청송집현전(정책토론회) 개강식 및 특강을 실시했다.

 

  청송군이 주최하고, 공무원 대상 전문 교육기관인「한국지방자치경영연구소」가 주관하는 청송집현전은 3월에 개강하여 8개월간 운영하며, 6∼8급 공무원 37명이 집현전 학사로 활동한다.

 

  청송집현전은 국내외 선진 경험과 발전사례, 정책 방향 등에 대한 전문가 초청 강의뿐만 아니라 지방행정의 달인으로 선정된 전․현직 공직자 등을 초청해 현장의 생생한 경험담과 노하우를 공유하여 직원들에게 정책개발의 동기를 부여하는 역할을 한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공무원들에게 필요한 중요 자질은 구체적인 정책구상과 실행능력이다. 공무원 스스로 비전을 만들고 정책을 개발하고 실천방도를 강구하는 정책형 인재가 되어야 한다며, 청송집현전을 통해 발굴된 창의적인 정책 아이디어는 전 직원이 공유하고 군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00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