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행복한 백세인생은 '건강' - 박보생 김천시장, 황금동교회 실버문화대학 특강 - '백세인생 빛과 그림자, 노년이 행복한 김천 만들기'
  • 기사등록 2017-03-21 23:12:49
기사수정

 


박보생 김천시장이 황금동교회 실버문화대학에서 “노년이 행복한 김천만들기”란 주제로 특강을 했다.

 

황금동교회 실버문화대학 이현세 학장의 초청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270명의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백세인생 빛과 그림자, 노년이 행복한 김천 만들기, 최근 10년간 김천변화, 시정 역점추진사업 설명으로 진행됐다.

 

박보생 시장은 “인생 백세시대에 노년이 행복하기 위해서는 건강, 빈곤탈티, 고독감 해소가 가장 큰 문제”라고 지적하고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노후 소득보장지원, 저소득 노인지원, 노인일자리 사업 확대, 노인여가활동 지원 등 노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10년간 김천의 변화된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예산분야, 도로확충 분야, 재해안전분야, 소득기반 및 환경개선분야, 부자농촌개발분야로 나누어 설명을 이어갔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미래 김천은 남부내륙철도 건설로 십자축 광역철도망을 구축하고, 혁신도시 산학연클러스터 구축으로 우리나라 경제, 산업발전을 선도하며, 지속적인 공단조성으로 일자리와 젊은이가 넘쳐나고, 체류형 관광휴양벨트 조성으로 4계절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도시, 누구나 살고싶어 하는 인구 30만 자족도시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99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