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 “한방과 운동이 만났다” - 한의약 갱년기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 갱년기 증상인 우울·스트레스 회복위한 노래교실 등
  • 기사등록 2017-03-16 23:19:15
기사수정

 


영양군보건소(소장 권영삼)는 3월 7일부터 주 2회, 총 12회에 걸쳐 보건소 2층 다목적실에서 45세 ~ 65세 주민을 대상으로 한의약 갱년기 건강 관리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갱년기에 나타나는 호르몬 불균형으로 오는 육체적, 정신적인 증상들을 보다 즐겁고 활기차게 극복할 수 있도록 갱년기 자가 관리능력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하였으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한의약 사상체질검사와 체질에 맞춘 한약 처방, 운동프로그램을 병행하여 진행한다.

 

 세부내용은 갱년기 진행정도 체크, 개별 사상체질 감별, 우울증 테스트, VAS검사(정신건강)등의 프로그램운영 전·후 비교분석과 사상체질 검사결과로 한의사와의 1:1 상담과 개별 첩약처방이 이루어진다.

 

 이외에도 갱년기 주요 증상인 우울·스트레스 회복을 위한 공예프로그램, 노래교실 등으로 즐거움을 제공하며 요가, 걷기, 웨이트 트레이닝 등 다양한 신체활동으로 근력강화와 참여자의 건강증진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영양군보건소 담당자는 “참여하는 모든 분들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정신적 신체적인 증상들을 완화시키고 갱년기를 보다 즐겁고 활기차게 극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98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