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 '귀농·귀촌의 답을 찾다’ - 2017년 성공귀농·행복귀촌 박람회 참가 - 수도권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유치 행사 펼쳐
  • 기사등록 2017-03-13 23:41:18
기사수정

 


영양군(군수 권영택)이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 ‘2017년 성공귀농·행복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수도권 도시민을 대상으로 유치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영양군에서 추진하는 정책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사)영양군귀농협회 5명, 영양군 2명 등이 참가했다.

 

 박람회 참가를 통해 귀농·귀촌 희망자들이 정착하고 싶어 하는 영양군의 차별화된 장점 및 영양군의 다양한 정보 소개와 도시민유치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했다.

 

 방문한 도시민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관련 정보 습득 방법', ‘귀농․귀촌 최적지 선택 방법', '귀농․귀촌 애로사항 해결방안', ‘귀농 시 작목선택 방법' 등에 대한 상담을 실시하여 도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행사가 열린 박람회장을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고향인 영양군 부스를 방문하여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도 했다.

 

 영양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의 상담 결과를 분석하여 향후 귀농·귀촌 정책 추진 시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하면서, "이번 박람회를 통해 도시민들에게 영양군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귀농․귀촌에 대한 현실적인 정책의 이해를 돕고자 노력했다."며 "귀농·귀촌이 지역 활성화와 지역인구 증가에 도움이 되도록 하고 지역민과 귀농․귀촌인이 서로 조화롭게 화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개발하고 홍보행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97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