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배움에 대한 열정 꺾을 수 없어' - 제23회 김천노인대학 입학식 가져 - 교양, 시사, 레크리에이션과 웃음치료 등
  • 기사등록 2017-03-11 02:07:34
기사수정

 


김천시가 지원하고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 부설로 운영중인 김천노인대학이 제23회 입학식을 가지고 10개월간의 대장정을 출발했다.

 

3월9일 노인회 지회 강당에는 310여명의 백발 어르신들이 설레임 가득한 얼굴로 노인강력을 낭독하며 새로운 배움의 항해를 준비하고 있었다.

 

이날 입학식에는 지난 2월28일 제5대 김천시 노인대학장으로 선출된 임석보 학장의 취임식을 겸해 진행되었으며, 김영해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장 및 회장단, 박보생 김천시시장, 김응규 경북도의회 의장, 배낙호 김천시의회 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김천시노인대학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정원 250명을 훌쩍 넘는 310여명이 참가신청서를 제출하여 부족한 시설이지만 배움에 대한 열정을 꺾을 수가 없어 신청한 어르신 모두를 입학생으로 받아들여 개강하게 됐다.

 

개강식에서 임석보 노인대학장은 “부족하지만 그 동안의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노인대학을 잘 이끌어 어르신들이 현대사회에 적응하는 능력을 배양 할 뿐만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견문을 넓혀 삶의 질을 향상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즐겁고 행복한 마음으로 등교하고 새로운 경험과 습득한 지식을 이웃들에게도 나누어 주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하며, “어르신들이 편안한 김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입학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 김천시노인대학은 대학교수, 관내기관장, 학교 선생님 등 강사진을 초빙해 건강유지 방법과 생활에 관한 다양한 상식, 교양, 시사, 레크리에이션과 웃음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12월까지 운영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97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