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문경시, 빈틈없는 통합방위태세 유지 - 올해 첫 통합방위협의회의 시청회의실에서 열려 - 안보영상시청, 통합방위 및 주요시정 현안 등 논의
  • 기사등록 2017-03-07 22:35:30
기사수정

 


문경시는 2017년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회의를 3월 7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통합방위협의회는 통합방위법 제5조 및 시행령 제8조에 따라 구성되었으며, 지역안보상황을 재점검하여 완벽한 통합방위태세를 확립하고 유사시를 대비하여 통합방위 작전 지원 대책을 강구하는 기구이다.

 

 이날 고윤환 문경시장, 문경시의회 김지현 의장, 문경교육지원청 엄재엽 교육장, 육군 제5837부대 김흥래 5대대장, 문경소방서 정훈탁 소방서장 등 14명의 위원이 참석하여 최근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 김정남 암살사건, 사드배치 등에 관해 대처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국민안보의지결집 PPT 발표 및 안보영상시청, 통합방위 및 주요시정 현안 등에 대한 논의와 설명이 있었으며 완벽하고 빈틈없는 문경시 통합방위구축을 위하여 기관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다짐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최근 불안정한 한반도 정세속에서 개최된 2017년 첫 통합방위협의회는 무척 의미있는 회의였고, 민․관․군․경이 하나가 되어 문경시의 통합방위태세를 더욱 굳건히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96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