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군, 농업인대학 입학식 열려 - 제14기 청송사과친환경대학, 제8기 청송미래농업대학 - 고품질 명품 청송사과를 생산할 수 있는 전문농업인 양성
  • 기사등록 2017-03-03 17:47:33
기사수정

 


청송군이 농업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제14기 청송사과친환경대학 및 제8기 청송미래농업대학 2017년도 입학식이 3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입학식에는 청송사과친환경대학 입학생 150명, 청송미래농업대학 입학생 59명 등 총 2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농업기술센터가 운영하는 농업인대학은 3월부터 11월까지 총 25회 100시간에 걸쳐 전문강사의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현장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청송사과친환경대학은 친환경 고품질 명품 청송사과를 생산할 수 있는 전문농업인 양성을 목적으로 2004년 제1기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1,581명의 교육생을 배출하였고, 교육을 통한 고품질의 사과재배로 농가의 소득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특히 청송미래농업대학은 생태유기농대학을 올해부터 새롭게 개편하여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해 유기농업 교육을 포함, 미래 기후변화 대응작목과 새소득 작목 재배기술 및 정보 제공 등 교육의 전문성과 다양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농업인대학은 농가에서 실천 할 수 있는 실용교육 위주의 교육운영과 함께 자치활동 강화로 화합과 소통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고 있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대내외적으로 농업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선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새로운 농업기술을 습득하고 생산성 향상과 차별화 된 농업경쟁력을 갖춰야 한다. 입학생 모두 교육과정을 충실히 이수해 농업 현장에서 적극 활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95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