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철저한 개인위생 준수로 신학기 감염병 날려요! - 새내기 초등학교 어린이 필수 예방접종 등으로 감염병 예방
  • 기사등록 2017-03-02 09:59:22
기사수정


봄철 신학기 개학을 맞아 학생들에게 흔한 인플루엔자, 유행성이하선염, 수두, 유행성결막염, 설사 등의 감염병 발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경상북도는 3월 1일 각급 학교의 보건교육과 함께 학생들에게  감염병 예방을 위한 철저한 개인위생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매년 봄철 개학 무렵인 3월부터는 감기, 수두, 유행성이하선염 등 호흡기 감염병과, 집단급식과 연관된 설사 등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이 학교 내 감염을 통해 증가한다.

새롭게 학교생활을 시작하는 초등학생에 대하여는 개인위생을 위한 좋은 습관을 갖도록 학교와 학부모 및 주변에서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도록 하고, 손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 수칙 준수와 필수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경우에는 필히, 예방백신을 접종해 면역력을 향상시킴으로서 감염병을 사전에 차단 할 수 있도록 예방한다. 

아울러, 각 학교에서 집단급식이 재개됨에 따라 설사 등 수인성 감염병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위생적인 배식과 안전한 음용수 제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급식시설 위생 점검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재일 경상북도 복지건강국장은 “봄철 신학기를 맞아 학생들이 감염병 없는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무엇보다도  손 씻기 등 ‘감염병 예방 개인위생 수칙’을 잘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94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