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군, 자동심장충격기 '지도·점검' - 현재 관내 자동심장충격기 총 43대가 설치 - 심장이 뛰지 않거나 호흡이 멈춘 환자에게 사용
  • 기사등록 2017-02-24 03:30:22
기사수정

 


청송군보건의료원이 관내 자동심장충격기를 보유하고 있는 기관을 2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지도·점검한다고 밝혔다.

 

  자동심장충격기는 심장이 뛰지 않거나 호흡이 멈춘 환자에게 사용되는 응급처치 기계로 심폐소생술을 익히지 못한 일반인도 사용설명서에 따라 차례대로 실시하면 쉽게 작동할 수 있다.


 청송군에는 현재 공공보건의료기관, 구급차, 교도소, 112순찰차 등에 자동심장충격기가 총 43대가 설치되어 있다.

 

  이번 지도 점검에는 신규 관리책임자를 대상으로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시스템 점검, 정상 작동 여부, 관리자 지정 여부, 본체 및 부품 유효기간 확인, 기기 위치 안내와 비상연락망 표시 여부 등을 중점 체크한다.

 

  청송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자동심장충격기는 응급환자 발생시 구급차를 기다리는 동안 간단하게 응급처치를 수행할 수 있는 중요한 응급의료 장비이며 이번 지도 점검을 통해 고장으로 인한 돌발 상황을 최소화하여 어떤 비상 상황에서도 대비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93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