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가족친화 우수기관으로 '선정' - 다양한 가족친화적인 제도 시행으로 현장심사에서 높은 평가 -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가족친화적인 프로그램 개발
  • 기사등록 2017-02-22 15:33:59
기사수정

 


김천시가 가족친화적 직장문화 조성에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아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우수기관으로 선정, 2월 22일 오전 9시30분 경 시청전정에서 현판식을 가졌다.

 

  가족친화기관 인증제는 저출산, 고령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증가 등 사회 환경 변화에 따라 근로자가 가정생활과 직장생활을 병행할 수 있는 가족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고자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공공기관이나 기업에 대해 현장 및 서류심사, 기관장의 관심도, 직원들의 만족도 등 다양한 평가로 여성가족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김천시는 기관장의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관심, 육아휴직 및 출산휴가, 유연근무제도, 여성관리자(5급 이상)의 높은 비율, 장기근속 휴가 지원, 가족 휴양시설 제공, 2016년 개원한 직장어린이집 운영 등 다양한 가족친화적인 제도 시행으로 현장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가족친화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았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앞으로도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병행 할 수 있는 가족친화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직원들이 업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여건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김천시는 가족친화적인 분위기로 직원들이 출근하고 싶어 하는 직장이 되어 업무 만족도 향상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 보다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93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