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진군, 정월대보름 흥겨운 윷놀이 한마당 - 각 지역에서 흩어져 생활하고 있는 다문화 가족 200명 참석
  • 기사등록 2017-02-08 16:30:46
기사수정

 


울진군(군수 임광원)이 다문화가족회(회장 임종근) 주관으로 오는 10일 울진군종합복지회관에서 ‘다문화가족회 정월대보름 윷놀이’를 개최한다.

 

 흥겨운 윷놀이 한마당 잔치는 울진군 내 각 지역에서 흩어져 생활하고 있는 다문화 가족 200명이 참석해,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베트남, 중국, 일본, 캄보디아, 필리핀 등의 다문화음식을 만들어 나누어 먹는 시식 행사를 비롯, 우리나라 전통 놀이인 윷놀이 한마당 체험을 한다.

 

 울진군 관계자는 “즐거운 윷놀이를 하며 함께 어울려 보낸 귀중한 시간이 끈끈한 다문화가족회의 결속력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과 함께 소통하고 기쁨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군은 다문화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도전 골든벨 다문화 한국어 퀴즈대회, 김장담그기 체험 등 다문화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친밀감과 유대감을 함께 나누고, 출신국과 다른 나라 문화에도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89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