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경안중, 3D 프린터 체험 수업 실시 - 창의와 융합 교육을 현장에 안착시키기 위해 - 창의성 향상을 돕기 위한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 기사등록 2017-02-07 14:29:49
기사수정

 


안동 경안중학교가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의성 향상을 돕기 위한 3D 프린터 제작 및 활용 수업을 2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 동안 실시했다.

 

이번 수업은 미래성장산업인 3D 프린터 활용을 위한 기초 교육과 3D 프린터의 역할에 대한 이해의 시간을 가지고 3D 프린터를 활용하여 나만의 자동차를 직접 제작·수행해보고 그 결과물을 확인, 체험해 보는 교육이 진행됐다.

 

1학년 김○○ 학생은 “평소에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3D 프린터를 이용해 나만의 자동차를 제작하고 출력하여 자동차 미니 대회를 가져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처음에 3D 프린팅이라는 것이 생소했었지만 다양한 산업 등에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관심이 생겼습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성덕 교장은 “이번 3D 프린팅을 활용한 교육을 통해 혁신을 꿈꾸는 우리 학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원동력이 되었을 것이라 생각된다. 학생 참여중심으로 교실수업을 개선하고, 창의와 융합 교육을 현장에 안착시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89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