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군, 최종국 화백 개인전 연장 전시 - 심천 최종국 화백 초대개인전 '강좌경승' 연장 전시 - 안동의 도산서원, 청도, 의성, 군위, 봉화, 경주, 포항 등
  • 기사등록 2017-01-04 19:07:48
기사수정

 


군립청송야송미술관이 심천 최종국 화백 초대개인전 “강좌경승(江左景勝)”을 지난해 12월말까지 전시하기로 했으나 작품성이 뛰어나고 예술성이 돋보여 지역민과 미술 애호가들의 연장 전시 요청으로 오는 2월 12일까지 연장해 전시하기로 했다.

 

  심천 최종국 화백은 그간 경북북부지역의 풍광과 절경을 수묵산수화로 작업하여 왔는데 이번 초대전에서는 고향 산천의 명소를 천년의 세월에도 변화지 않는 수묵으로 재현한 그의 작품 90여점 중에서 60여점만을 선별하여 야송미술관에서 전시하고 있다.

 

  이번 “강좌경승(江左景勝)” 초대전에는 청송 주왕산과 절골의 풍경, 방호정, 오체정, 송소고택 등 지역 명소를 비롯하여 안동의 도산서원, 영천, 청도, 의성, 군위, 봉화, 경주, 포항, 울릉도, 독도 등의 풍광을 특유의 화론과 화법으로 표현하고 있다.

 

특히, 최종국 화백의 군더더기 없는 구도와 치밀한 붓 터치, 성현들의 발자취를 추적하는 끈질긴 인내심과 탐구력이 돋보이는 작품들이 다수 전시되고 있다.

 

청송군 관계자는 “매년 군립야송미술관에서는 수준높은 다양한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는데 2017년에도 작품성이 뛰어나는 미술품을 더욱 더 적극 유치․전시하여 지역민과 관람객들에게 많은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83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