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12-31 00:00:14
기사수정

 


김천시는 12월 28일 경상북도 및 경상북도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지원단에서 주최한 2016년 경상북도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평가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김천시는 심뇌혈관질환 인지율이 낮은점을 고려하여 인지율을 높이기 위해 3040세대 직장인 건강관리 고당이 안심위생업소 운영 병의원 연계활성화  보건관계 공무원 역량강화  시민아카데미 교양강좌 공공기관 기업체 직원 건강관리 지역 대학생 건강관리 등 바쁜 일과로 건강을 소홀히 하는 젊은층에대한 인지율을 향상시켰다.
 
 또한 레드써클 존(혈압, 혈당, 이상지질혈증등)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인식개선을 위해 경로당사업 마을이장과 함께하는 레드써클 존 케이블방송홍보 신문보도 저염식 프로젝트 운영 기업인 및 공공기관 레드써클존 웹 홍보 고당이 자조모임 각 부서 연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업을 실시하였고 고혈압, 당뇨병 환자에게는 토론식, 체험식(측정, 저염식, 기체조 등) 자조모임을 실시하여 대상자들의 흥미를 주어 지속 관리율을 높였다.

 

김천시 관계자는 2017년도에도 다양한 연령의 시민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해 적극적으로 사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중앙보건지소 ☎421-2801~2802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82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