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군, 현비암 미디어파사드 쇼 열려 - 청송 알피GO 클라이밍 게임대회 개최 - 전국 최초로 개최, 클라이밍 매력 직접 체험
  • 기사등록 2016-12-14 23:44:30
기사수정

 

 

청송 알피GO 클라이밍 게임대회가 12월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청송군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며, 현비암 미디어파사드 쇼를 12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청송군 현비암 일대에서 펼쳐진다.

 

청송군과 (재)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이 협력하여 진행하고 있는 “2016 지역 융복합스포츠산업 발굴 추진 사업” 에 따른 것으로 최근 증강현실(AR)을 응용한 산업이 이슈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ICT기술을 접목시킨 '청송 알피GO 클라이밍 게임대회'를 전국 최초로 개최해 전문 클라이머 뿐만 아니라 일반인, 청소년까지 클라이밍의 매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야간 이벤트로 청송군의 문화자원과 아이스클라이밍을 소재로 한 3D 프로젝션 맵핑 미디어파사드 쇼를 청송군 현비암에서 펼쳐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청송군의 자연 문화자원과 아이스클라이밍을 상징하는 캐릭터<알피, 머머리>를 개발하여 청송 아이스클라이밍만의 정체성을 표현하는 동시에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역의 6차 산업과 연계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청송군 관계자는 "이번 증강현실(AR) 및 ICT 기술이 적용된 스포츠 융복합 콘텐츠 개발 사업을 현재 추진 중인 얼음골 빙벽밸리 사업에 적용하여 상시 개방함으로써 아이스클라이밍 저변확대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청송군과 (재)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은 올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스포츠개발원이 추진한 공모사업에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3D 아이스쇼 & AR클라이밍 체험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제안하여 당선되었으며, 3년간 3억 3천만원의 사업비 중 1차년도 사업비 2억 3천만원을 국비로 지원받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78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