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성경찰서, 참여·근린치안 평가 '전국 1위' - 특별승진 3명, 경찰청장 표창 1명 획득 ‘쾌거’ - 전국 251개 경찰서중 근린치안 평가에서 1위 차지
  • 기사등록 2016-12-07 23:15:24
기사수정

 


대구수성경찰서가 경찰청이 주관한 근린치안 평가에서 전국 251개 경찰서중 1위를 차지해 경감 특별승진 등 총 3명의 특별승진과 경찰청장 표창 1명을 확보하는 큰 영예를 안았다.


'참여·근린치안'이란 주민의 안전과 밀접하게 관련된 공원·골목길·주택가 등 근린지역 치안확립을 위한 수성구청, 협력단체, 경찰의 노력을 평가하는 것으로 전국 251개 경찰관서를 대상으로 평가된다.


  정량평가는 지역주민들이 느끼는 체감안전도의 수준, 지역경찰관들의 신속하고 적절한 현장조치 노력도, 지역치안에 대한 다양한 홍보실적을 평가하며, 올해 수성서는 체감안전도 2년 연속 1위, 범죄예방활동으로 절도 27%, 여성대상 4대 범죄 25%로 각각 감소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었다.


   정성평가는 근린지역 안전에 관한 주민의 요구에 대해 어떻게 귀를 기울이고, 해결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였으며, 그에 대한 효과는 어떠하였는지를 평가한 것이다.


    주민이 불편해하는 지역의 환경을 개선하는 등 주민이 실제로 필요하고 체감할 수 있는 협업 치안활동을 추진한 정책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수성경찰서가 금년도에 추진한 근린치안 주요활동은 계명대 경행과 학생과 합동 범죄예방진단팀 운영을 통한 참여치안 확산 등이 있다.


 손영진 수성경찰서장은 "수성구청과 협업, 협력단체와 경찰이 공동으로 노력한 결과이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전국 1위를 차지한 뛰어난 성과를 보여준 직원에게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는 “공동체 치안” 활동 확산과 경찰의 지속적 노력을 통해 더욱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76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