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공무원 전문 MC 행사 진행 '호평' - 생동감 넘치는 행사 진행으로 예산절감 효과도 톡톡히 - 외부 전문 MC 비용 감안, 연간 1,500만원 예산을 절약해
  • 기사등록 2016-12-06 16:59:35
기사수정

 


김천시가 '공무원 전문MC 운영'으로 예산절감은 물론 시정을 보다 생생하게 전달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김천시는 2015년 6월 공무원 전문MC 3명을 선발해 약 3개월간 전문연수원 교육 후 매월 한 차례씩 열리는 정례석회 및 조회를 번갈아 진행하는 등 시에서 주최․주관하는 각종 행사를 도맡아 진행하고 있다.

 

 김천시 공무원 전문MC가 호평받는 것은 공무원이 진행하는 의식행사 특성상 외부MC 보다는 행사내용 및 흐름을 잘 알고 있어 순발력과 임기응변이 뛰어나고 시정을 보다 생생하게 전달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의 경우 김천시가 직접 주관한 크고 작은 행사 50여건 이상을 진행했고 외부 전문 MC 비용을 감안할 때 연간 1,500만원이 웃도는 예산을 절약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에 따라 김천시는 전문MC 4명을 추가선발하여 전문교육 이수 후 7명의 전문MC를 운영하여 시 행사 뿐만 아니라 재능기부 형태로 민간단체 행사진행도 지원할 계획이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김천시 공무원 전문MC 모두 본연의 업무를 빈틈없이 처리하면서 전문MC 활동을 하고 있다”며 “생동감 넘치는 진행과 생생한 시정홍보를 통해 김천시의 위상과 품격있고 수준 높은 행사 진행을 위해 큰 역할을 다 해 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75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