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 - 청소년들과 함께 청소년들이 행복한 구미를 만들자 - 학업 스트레스 등으로 지친 고3 청소년을 위한 진로 특강
  • 기사등록 2016-11-29 23:28:22
기사수정

 


구미시(시장 남유진)가 고3 청소년을 위한 진로 특강을 지난 28일 민방위교육장에서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청소년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업 스트레스 등으로 지친 고3 청소년들을 위로하고 미래 설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실시했다.

 

특강은 무한도전 및 라디오스타 등에 출연하여 한국 홍보전문가로 화제를 모았던 성신여자대학교 서경덕 교수가 맡았다. 서 교수는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이라는 주제로 한국을 홍보하면서 겪은 자신의 경험담을 통해 글로벌 에티켓과 창의적인 사고에 대해 청소년들에게 강의해 청소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강에 참석한 상모고등학교 장지희 학생은 “수능이 끝난 이후 미래에 대해 다양한 시각에서 생각해보고 싶었는데 마침 구미시에서 마련해 준 오늘 특강을 통해 시야를 넓힐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고마움을 표하면서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을 나타내기도 했다.

 

김휴진 구미시 복지환경국장은 앞으로 “고3 청소년뿐만 아니라 특강 대상과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 운영하는 등 청소년들과 함께하고 청소년들이 행복한 구미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74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