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진군, 청소년 사회적응 프로그램 운영 - 청소년 노동 인권 특강과 진로체험 등 다양사회적응 프로그램 - 노무사의 바른 노동 가치관 확립과 청소년의 노동인권에 대한 특강
  • 기사등록 2016-11-29 17:09:05
기사수정

 


울진군이 최근 수능시험을 치른 고3 학생들의 여가시간을 활용해 리더십특강, 청소년 노동 인권 특강과 진로체험 등 다양사회적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역의 고3 청소년들이 그 동안 받은 학업과 진로에 대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자신의 미래에 대해 깊이 고민하는 계기가 되도록 ‘주도성을 갖춘 청소년! 미래의 리더!’라는 주제로 한국청소년리더십센터의 김성일 강사 등 3명의 퍼실리테이터를 초청해 특강이 진행된다.

 

 또, 평해정보고등학교, 한국원자력마이스터고등학교 고3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근로권익센터 보호위원인 김철우 노무사의 바른 노동 가치관 확립과 청소년의 노동인권에 대한 내용의 특강도 실시된다.

 

 그 외에도 오는 12월 2일(금) 고우이청소년수련관에서는 ‘열아홉, 나를 위한 특별한 케이크 만들기’ 진로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성취감과 자존감을 높이고, 더불어 제과사(파티쉐)라는 직업군에 대해 알아보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울진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우리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각종 체험활동을 시행하고, 건전한 여가활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74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