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녕군, “2016 경남암관리사업” 우수상 수상 - 2016년 경남암관리사업 평가회 및 워크숍에서 우수 보건소 선정 - 창녕군 보건소, 암 예방 위해 생활터 중심으로 찾아가는 건강생활실천
  • 기사등록 2016-11-29 17:05:28
기사수정

 


창녕군이 지난 29일 진주 MBC 컨벤션에서 열린 “2016년 경남암관리사업 평가회 및 워크숍”에서 협력 우수보건소로 선정돼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경남지역암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평가회는 암관리사업의 추진성과를 평가하고 우수사례 정보공유로 향후 암관리사업의 추진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열렸다.

 

 창녕군보건소는 전국적으로 증가하는 암환자 발생과 증가율을 보이고 있는 대장암 등 각종 암의 예방을 위해 생활터를 중심으로 찾아가는 건강생활실천 교육·홍보, 암 예방교실 운영, 간담회, 유관기관 협조체계 구축으로 지역주민들의 인식개선에 노력을 기울인 결과 자발적인 조기 검진과 홍보로 암 검진 수검률 향상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암환자 의료비 지원은 암 검진 수검자에게 지원된다는 안내 홍보시 지역주민들과 호흡하는 현장행정을 추진한 것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용남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주민홍보와 교육을 실시하여 암조기 발견을 위한 검진과 추적관리로 군민의 암예방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74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