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유정스님의 충정 되새기다 - 2016 사명대사길 걷기대회 '성황' - 직지사에서 출가해 주지를 지낸 사명대사 재조명
  • 기사등록 2016-11-07 14:56:52
기사수정

 


김천시는 사명대사의 호국정신을 기리며 지역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2016 사명대사길 걷기대회가 지난 6일 직지문화공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매일신문사가 주최·주관한 이번 행사는 직지문화공원 장승광장에서 출발하여 황악산 하야로비공원과 사명대사길을 거쳐 세계도자기박물관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되었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사명대사길 걷기대회는 직지사에서 출가해 주지를 지낸 사명대사를 재조명해 보는 시간이 되었으며, 지역민들에게 지역의 관광명소를 탐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설무대가 마련된 장승광장 주변에는 각종 체험부스가 마련되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으며, 사명대사길을 걷고 돌아오는 참가자들에게는 주먹밥과 어묵탕을 제공하였다. 걷기행사 후에는 빗내농악과 초청가수의 공연과 경품추첨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번 걷기대회를 통해 시민들은 가족과 함께 황악산의 아름다운 가을 정취를 만끽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자리가 됐으며 걷기운동을 실천하여 지역민이 하나가 되는 화합의 장을 이루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걸으며 걷기의 중요성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고 건강의 첫걸음이자 행복한 삶의 지름길인 걷기운동을 꾸준히 하며 건강을 유지해 나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69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