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11-03 15:17:16
  • 수정 2016-11-03 22:28:57
기사수정

 


K-water 보현산댐관리단(단장 이병두)이 생태습지조성과 도로사면 녹화 및 경관개선 등을 인정받아 2016년 응용생태기술 우수사례 공모에 선정돼 11월3일 응용생태공학회로부터 상패 및 상장을 수여 받았다.

 

이번 수상은 보현호 상류 유입하천 4개소별로 적합한 생태습지를 조성하여 수달, 원앙, 흰목물떼새와 같은 보호종의 서식지 다양성을 확보하고, 도로사면 녹화방식을 개선하여 생태회복과 주변경관을 향상하였기 때문이다.

 

 우수사례 시상과 함께 요즘 가을을 맞아 35번국도 보현산댐 구간 도로 사면에 산국이 만개하여 장관을 이루고 있다. 35번 국도는 경북북부지역 방문과 청송 주왕산 관광객의 왕래가 잦은 도로이다.

 

 특히, 보현산댐 통과 구간은 계절별로 다양한 초화류가 생장하여 자칫 지루할 수도 있는 국도변에 특색 있는 경관을 연출하고 있으며 호수 자체의 경치 외에도 쉬어갈 만한 볼거리를 더 하고 있다.

 

 이병두 단장은 “K-water는 보현산댐 건설과정에서 환경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생태습지조성, 사면녹화개선, 동물이동통로 및 수달서식처 설지 등 여러 가지 친환경 생태기술을 적용하여 생태적 가치를 향상하였다. 또한, 야간경관조명, 하류공원조성, 전망대, 이주단지 조성 등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관광 활성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68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