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제25회 전국대학 수영선수권 대회 개막 - 지․덕․체 겸비한 대학 수영인들의 대축제, 5~6일 - 대학수영 인구의 저변 확대와 활성화에 중추적 역할
  • 기사등록 2016-11-03 15:18:14
  • 수정 2016-11-03 20:07:53
기사수정

 


김천시가 제25회 전국대학수영선수권대회를 오는 5일~6일 이틀간 김천실내수영장에서 개최한다.

 

대학수영 인구의 저변 확대와 활성화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이번 대회는 한국대학수영연맹이 주최하고 한국대학수영연맹과 경북수영연맹의 주관으로 600여명의 선수, 임원들이 참가하여 각 학교와 개인의 명예를 걸고 우승을 향한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올해로 2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카이스트, 연세대와 한국체대 등 전국 각지에서 모인 대학생들이 한국 수영 유망주들이 참가하는 선수부(1부)와 대학 수영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는 아마추어들이 참가하는 비선수부(2부)로 나눠 힘찬 역영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엘리트 체육과 생활체육 수영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고 만남의 자리 갖는 의미 있는 대회로서 현재 스포츠계의 가장 큰 이슈인 엘리트와 생활 체육의 통합을 오래 전부터 실천해 오고 있다.   

 

대회가 열리는 김천실내수영장은 자연채광과 환기시스템을 도입한 자연 친화적이고 에너지 절약형의 쾌적한 실내수영장으로 전국 종합수영대회인 MBC배 전국수영대회와 김천전국수영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세계군인체육대회, 전국체육대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교보생명컵 꿈나무 수영대회와 각종 국가대표 선발전 등을 연이어 개최하면서 수영 메카로서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이번 대회가 지와 덕을 갖춘 대학인들이 배움의 자세로 서로 소통하고, 승패를 떠나 서로 우정을 나누는 지성인들의 축제 한마당이 되길 바라며, 대회를 준비하면서 흘린 땀방울이 헛되지 않도록 선수단 여러분의 선전을 기대한다.” 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68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