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 夜단법석 영양시장 축제 '성황' - 영양객주마당, 전통시장 활성화와 건전한 야간문화 형성 - 왁자지껄! 야단법석!! ‘너도나도경매’ 등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
  • 기사등록 2016-10-22 14:17:43
기사수정

 


영양군은 침체 되어 있는 전통시장을 살리고 군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夜단법석 영양시장 축제’가 10월20일 오후 5시부터 영양시장 영양객주마당에서 열렸다.

 

 영양군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색소폰 연주를 시작으로, 초대가수와 댄스팀 공연, 합창단 노래, 초등학생 오카리나연주 등 남녀노소 구분 없이 축제장에서 본인의 재능을 뽐냈다.

 

또 영양객주 마당에는 저마다 집에서 가져온 중고물품을 ‘플리마켓’(flea market ; 벼룩시장)을 통해 팔고, ‘너도나도경매’에 참여하여 주민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특히 ‘플리마켓’과 ‘너도나도경매’를 통한 수익금은 자유로이 기부하여 소외계층 지원에 사용하여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이날 영양군보건소는 알뜰맘 육아용품 플리마켓과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하는 다양한 저출산 극복 캠페인 및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지역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영양군은 앞으로 영양객주마당에서 매주 열리는 목요문화행사와 더불어 전통시장 일대를 활용한 각종 문화행사를 개최하여 전통시장 활성화와 건전한 야간문화 형성에 노력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66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