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천시, 지진 발생에 따른 긴급대책회의 개최 - 지진 관련 긴급대책회의 및 행동요령 리플릿 제작·배부 - 경주 지진 발생에 따른 시민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 기사등록 2016-09-22 22:37:34
기사수정

 


김천시가 최근 경주 지진 발생에 따른 시민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9월 21일 김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시설물 관리 주관부서 실무관을 대상으로 긴급대책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김천시도 더 이상 지진 안전지대가 아니라는 걸 인식하고   선제적 종합대책을 마련하여 지진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지진 발생시 규모별로 우리시에 미치는 시설물 피해 예상 현황을 파악하여 그 대비책을 마련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아울러 김천시는 언제 발생될 지 모르는 지진에 대비하여 시민의 재산 및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진 발생시 시민행동요령'을 시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홍보용 리플릿 6만부를 제작해 전 세대에 배부 할 예정이다.

 

'지진 발생시 행동요령' 홍보 리플릿은  집안에 있을 때  집 밖에 있을 때  공공시설에 있을 때 등으로 지진 발생시 행동 요령을 시민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제작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지진 관련 매뉴얼 정비 및 시설물 내진 보강 확대 등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시민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으니 시민들도 지진 발생시 당황하지 말고 안전수칙 및 행동요령을 차분하게 지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59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