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양군, 성별영향분석평가 및 성인지 예산제도 교육 - 각종 정책 및 사업 전반에 실질적인 양성평등 실현 위해 - 남녀 모두 생활 곳곳에서 차별받지 않고 정책 수혜 고루 받도록
  • 기사등록 2016-09-21 00:44:24
기사수정

 


영양군이 각종 정책 및 사업 전반에 실질적인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9월 20일과 21일 양일에 걸쳐 군청대회의실에서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 공무원 등 140명을 대상으로 성별영향분석평가 및 성인지 예산제도 교육을 실시한다.

 

성별영향분석평가는 법령·계획·사업 등 주요 정책을 수립·시행하는 과정에서 성별에 따른 특성과 사회·경제적 격차 요인을 분석평가해 정책이 양성평등 실현에 기여하도록 남녀 모두 생활 곳곳에서 차별받지 않고 정책 수혜를 고루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제도다.

 

이번 교육은 경북성별영향분석평가센터 전문강사를 초청해 성인지 능력 향상과 성별영향분석평가 제도의 실효성 강화로 적극적인 정책개선 방안 도출에 전문 역량을 강화하고자 진행된 것으로 사례 중심의 교육을 위해 2회로 나누어 진행된다.

 

성별체계에 따른 남녀의 사회적 역할과 의미를 찾아보는 젠더감수성 향상을 통해 성별영향분석평가의 개념을 이해하고 양성평등 정책기획 및 정책개선 방안을 도출, 실행계획 수립에 반영하는 과정을 전달했다.

 

영양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가 성별영향분석평가 제도에 대해 좀 더 명확히 이해해 성별요구를 반영하는 실무능력을 제고시킴으로써 행정 전반에 양성평등의식이 반영된 정책 추진으로 영양군민의 행복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58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