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송군, '덕이 흐르는 마을이야기' 발간 - 올해 첫 시리즈 청송의 대표적 전통마을 - 부녀자들의 삶의 애환이 담긴 내방가사 등 소재
  • 기사등록 2016-09-18 19:58:45
기사수정

 


청송의 마을이야기를 스토리텔링화한 덕이 흐르는 마을이야기 책자가 발간됐다.

 

청송군이 역사・문화적 기반이 있는 마을을 대상으로 숨어 있는 스토리를 발굴 문화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금년부터 연차적으로 1~2개 대상마을을 선정하여 추진하는 이 사업은 올해 첫 시범사업이다.

 

지역의 대표적 전통마을인 파천면 덕천 마을을 선정하여 지난 3월부터 8월말까지 약 6개월여 기간에     걸쳐 마을내 숨어 있는 매력적인 소재들을 엮어 스토리텔링화 한 것으로 기존의 향토 자료와 현지 조사, 마을주민 고증 등을 토대로 수집해 누구나 읽기 쉽고 이해할 수 있도록 사진 설명과 함께 제작했다.

 

특히 이 책자에는 마을의 역사와 유래, 마을 환경, 전설 및 설화,  문화재 및 향토문화 유산, 역사적 인물 그리고 부녀자들의 삶의 애환이 담긴 내방가사 등을 소재로 재미있는 이야기로 담았다.


청송군은 이 책자와 자료들을 관내 각 읍면사무소 및 기관단체,  학교 그리고 주요 관광지 등에 배부하여 소개하는 한편, 앞으로도    연차사업으로 숨어 있는 마을의 스토리를 지속적으로 찾아내어 우수한 스토리를 문화콘텐츠로 개발하여 관광자원과 연계를 강화하고 지역주민, 출향인 그리고 청소년들에게도 인문학 도서로    기능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58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