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주국유림관리소, 임산물 불법채취 특별단속 - 11월 15일까지 버섯, 산약초 함부로 채취하면 안돼요!! - 산림소유자 동의 없이 불법으로 임산물 채취하는 행위 등
  • 기사등록 2016-09-18 18:59:33
기사수정

 


남부지방산림청 영주국유림관리소는 최근 자연식품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무분별한 임산물 채취행위로 인한 산림유전자원 훼손을 방지하기 위해 오는 11월 15일까지 가을철 불법 임산물 채취행위에 대하여 집중단속을 실시한다.

 

본격적인 버섯, 산약초, 잣 채취시기를 맞아 불법행위가 기승을 부릴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영주국유림관리소는 수사기동반을 편성하여 산림소유자의 동의 없이 불법으로 임산물 채취하는 행위 및 인터넷 동호회를 활동을 통한 채취행위에 대하여, 관내 유관기관(경찰서)과 합동으로 단속할 계획이다.

 

단속기간 중 임산물 불법 채취 행위가 적발되면, 그 행위자는 「산림보호법」,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에 따라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된다.

 

강성철 소장은 "경상북도 북부 6개 시·군 지역으로 분포된 국유림에 대하여 한정된 인원으로 단속을 실시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며, 국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산림피해를 줄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므로 국민들의 동참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58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