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에서 2016년 경북식품박람회 열려 - 시대별 경북의 밥상 사찰음식, 대통령 테마밥상 전시 등 - 볼거리․먹거리 풍성한 경북의 대표음식 한자리에서 만나요
  • 기사등록 2016-09-07 01:53:01
기사수정

 

 

2016년 경북식품박람회’가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구미 박정희 체육관에서 열린다고 경상북도가 밝혔다.
 
‘경북의 맛! 창조의 산업으로 비상!’이라는 주제로 경북 고유의 식품과 음식들이 한자리에서 선보이게 될 이번 박람회는 창조적 재생사업을 통해 새로운 판로개척과 품질향상이라는 날개를 달고 높이 비상하자는 의미를 가지고 총 150여개 식품업체‧단체가 참여한다.

 

이번 박람회는 2008년 이래 아홉 번째로 열리며, 경북의 음식과 식품산업의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행사를 제공하며, 향토음식 주제관에는 시‧군의 대표음식 전통음식 시대별 경북의 밥상 우리 떡  및 제과명인의 작품 사찰음식(불영사, 고운사) 대통령 테마밥상 전시가 있다.

 

경북 식품산업관에는 식품 비즈니스관 음식문화개선 및 식품안전 홍보관 융복합산업관 등 홍보관이 설치되며, 부대행사로는 시군별 대표음식 시식 떡메치기, 컵케익 만들기 등 체험행사 저나트륨요리경연대회 식품경매 등 각종 이벤트로 진행된다.

 

특히, 식품 비지니스관에서는 경북지역 특산품을 이용한 각종 가공식품 등 경쟁력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며, 융복합산업 홍보관에서는 6차산업 인증 및 농‧식품 벤처창업 상담을 통해 도내 우수제조업체의 판로개척의 길을 열어 주게 된다.

 

향토음식 주제관에서는 경북의 시대별 밥상, 우리 떡과 동네빵집 전시, 불영사(울진)와 고운사(의성) 웰빙 사찰음식을 직접 시연하고 전시하며 특별관에서는 역대 대통령 밥상을 재연하는 등 관람객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올해 박람회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열리는 행사인 만큼 지역에서 생산되는 신선하고 안전한 식품(제수용‧선물용)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며, 어린들에게는 경북 식품․음식의 역사를 만날 수 있는 체험학습의 장이 될 것이다.

 

‘2016년 경북식품박람회’관련 자세한 행사내용 및 관람 안내는 홈페이지(www.gbfoodexpo.kr) 또는 박람회 사무국(053-384-7244)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056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